본문 바로가기

돈을 모아보자

자식에게 증권 주식을 어떻게 하면 줄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만든 카테고리인 돈을 모아보자에서 첫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요새 경제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던 찰나에 자연스럽게 주식과 증권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았을 때 나의 자식에게

돈에 대해 가르치고 자식을 위해 돈을 모을 때 어떠한 식으로 해야 잘 줄수 있을까에대해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좋은 정보를 얻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저는 자식이 없지만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이러한 증권이나 주식을 주기위해서

가장먼저 아이의 증권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하는데 그때 필요한 양식이 있습니다

잘 보시고 꼭 잘 챙기셔서 세금을 최대한 줄이면서 절약을 해봅시다!!

 

가장 먼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가족임을 증명해야하기 때문에 당연하게 가족관계증명서가 첫번째로 필요하겠습니다!!

 

이때 기준은 3개월 이내 발급받고 자식이 가족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 있어야 인정이 되니

만드실 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저나 저의 아내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자식은 아직 신분증이 없기에 대리인이 있어야 하니 그것을 저나 저의 아내가 대신 해줘야 하니

둘중에 한 명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이때 도장을 꼭 들고가셔서 신청하셔야 하니 자신의 도장이나 아내의 도장을 가져가셔서

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직 어리지만 미래를 위해 이러한 것들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의 나이가 어떠할지는 모르겠지만 미래를 위해 준비를 하는 과정이니

이 점 꼭 숙지하셔서 한번에 개설을 하실 수 있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는 어렵고 직접 방문을 하신 후 서류들을 드리면 증권사나 주식사에서

아이 이름으로 계좌를 개설해준다고 합니다!!

 

꼭 번거롭지 않고 쉽게쉽게 개설을 하여서 아이의 미래를 위해 미리미리 개설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을 낳은다면 조금 지난 후 바로 이런식으로 하여서 자식에게는

힘듬을 물려주지 않고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주고 싶네요 ㅎㅎㅎ

 

이렇게 하셔야 나중에 세금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고 최대한 많은 돈을 자식에게

물려줄 수 있으니 모두 힘을 내고 자세하게 파악한 후 실행으로 옮기도록 해봅시다!!